YOGYUI

빅데이터분석기사 카드형 실물 자격증 발급신청 본문

Study/자격증

빅데이터분석기사 카드형 실물 자격증 발급신청

요겨 2023. 2. 1. 11:25
반응형

오늘(2월 1일) 오전 10시 50분 무렵, (데이터산업진흥원) 데이터자격검정센터로부터 뜬금없는 문자를 받았다

'빅데이터분석기사'의 실물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한다

자격증 취득한게 2021년 7월 무렵이니.. 시간 참 빠르게 흐르네 ㅋㅋ

 

제2회 빅데이터 분석기사 실기 재검토 결과 공지 (최종합격)

 

제2회 빅데이터 분석기사 실기 재검토 결과 공지 (최종합격)

오늘(7/26) 오후 5시 46분, 제2회 빅데이터 분석기사 실기 재검토가 공식적으로 완료되었다(링크) 예상대로 '관련 업무담당자를 인사 조치'한다고 한다... 쩝~ 그리고 향후 실기 시험은 '사전점수공

yogyui.tistory.com

이전 합격자들도 까먹지 않고 챙겨주다니.. 데이터산업진흥원이 약간은 발전한건가! ㅋㅋ

실물 자격증이래봤다 별달리 쓸모도 없겠지만, 기념삼아 발급받아볼까나?


데이터자격검정 사이트(dataq)에 접속해보자

https://www.dataq.or.kr/www/main.do

못보던 사이에 사이트 UI가 많이 바뀌었다 (거의 환골탈태 수준이랄까..)

 

2월 1일 오전 11시 20분에 실물 자격증 발급 신청 관련 공지사항이 올라왔다

(홈페이지 공지사항보다 문자메시지를 먼저 보냈네? ㅋㅋ)

 

로그인 후에 '마이페이지' - '자격증 관리' 메뉴로 가보자

카드자격증 신청은 빅데이터분석기사만 가능하며,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안내메시지가 자격증 리스트 테이블 하단에 명시되어 있다

흠... ADP는 실물자격증 좀 간지날텐데 아쉽네 ㅠ

그나저나 SQLP는 언제 따냐..SQL 생태계에서 벗어난지도 어언 3년이 다돼서 많이 까먹었는데 ㅠ

 

'빅데이터분석기사 카드자격증 신청' 버튼을 클릭하면 몇가지 사항을 입력하라는 팝업 페이지가 뜬다

주민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받아야 한다

 

거주지, 경력 사항, 학력사항 등을 입력할 수 있는데, 선택사항이니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

 

배송지 연락처 및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

 

실물 자격증 발급 수수료는 등기우편 배송료를 포함해서 6,200원!

대충 4천원 정도 수수료를 떼가는 느낌인데? (요즘 등기 배송료를 잘 모르겠다 ㅋㅋ)

 

카드로 결제하면 '배송현황' 메뉴에서 결제 내역과 배송 현황을 조회할 수 있다


자격증 도착하면 글 하나 더 포스팅해야겠다

요즘 글 올릴 건덕지가 없어서 고민이 많았는데 개꿀~ ㅎㅎ

 

반응형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