YOGYUI

구글 애드센스(Google Adsense) 최초 정산 및 입금! 본문

Investment + 재테크/기타

구글 애드센스(Google Adsense) 최초 정산 및 입금!

요겨 2022. 10. 26. 22:34
반응형

오늘 (10/26) 오전 신한은행에서 '해외송금 알림' 카톡이 왔다

송금인이 'GOOGLEASIAPACIFICPTELTD'

이게 뭔가 싶었는데, 구글에서 돈을 보낼데라곤 이 블로그에 붙여놓은 애드센스(Adsense)가 전부라서 광고 수익이겠구나... 생각이 들었다

딱히 블로그하면서 돈을 벌어야겠다고 마음먹은 적은 없는데, 호기심에 연동해놓은 녀석이 용돈으로 지급되었다길래 약간 기분이 좋아졌다 ㅎㅎ


애드센스 계정으로 등록해놓은 메일함을 열어보니

띠용~ 지난 10월 21일에 송금했다고 한다.. (매달 21일이 애드센스 정산일이라고 한다)

부랴부랴 애드센스 페이지의 '지급' - '결제 정보' 항목에 가보니

10월 잔고가 $100이 넘어가 10/21일에 자동으로 결제되었다고 한다

 

결제 내역을 열어보면 지불 영수증도 확인할 수 있다

흠... 결제 금액은 분명 $107.78인데 송금도착액은 $102.78 이다..

찾아보니 $5는 구글의 중개수수료라고 한다

(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는 유튜버나 블로거들은 지급 조건을 상향 조정해서 중개수수료가 자주 빠져나가는 걸 방지한다고 한다)


신한은행 모바일 앱(SOL) 링크를 열어보니 '해외송금 입금받기' 메뉴가 팝업됐다

 

'상세내역 보기 및 입금'  항목으로 들어가면 송금금액, 수수료, 입금계좌 정보를 확인 후 최종 입금받을 수 있다 

송금수수료가 $3.51로, 최종 $99.27이 입금되었다

신한은행의 '해외로부터의 외화송금수수료'는 $100 미만은 면제, $100 이상은 10,000원인데, 멤버십 우대로 50% 우대를 받아 5,000원이 수수료로 차감된 것으로 보인다 ($1당 약 1424.5원으로 계산된 듯)

최종 입금 완료!


본격적으로 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가 붙고 조금씩이나마 잔고가 쌓이기 시작한게 2022년 2월 초순부터이니, 약 9개월가량 걸려 잔고 $100을 달성한 것! 

(7월에 아예 수익이 없어서 뭔일인가 싶어 애드센스 계정 메일 확인해보니 무효트래픽 이슈가 2주 이상 발생했다고 한다... 쥐도새도 모르게 광고가 떨어졌다가 다시 붙었네; ㅋㅋ)

 

지금껏 해오던대로 조금씩 조금씩 글을 쓰면 한달 평균 $10은 최소한 수입이 생기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본다 ㅋㅋ 어차피 다달이 $100을 넘길 일은 없을 것 같으니 당분간 지급 조건은 $100로 유지해놓기로 결정~

 

블로그로도 미약하게나마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에 흥미가 생겨 웹서핑을 좀 해보니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한 글이 굉장히 많은 걸 알 수 있었다.. 약간 새로운 세계??

 

홈네트워크 관련해서 방문자도 꽤 있고, 문의 횟수도 조금씩 늘어나고 있으니 귀찮더라도 IoT 관련 주제로 이것저것 글을 계속 써나가보면 자연스레 수익을 조금씩 늘어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!

어차피 예금 통장에 넣어봤자 쥐꼬리만한 이자밖에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밤에 바로 알파벳 A 주식 1주 매수했다 ㅋㅋ (마침 3분기 빅테크주 어닝쇼크로 인한 대폭락이 진행중이라 싸게싸게 살 수 있었다...ㅠㅠㅠ)

내일 아침 코스피도 개작살이 나겠구먼...

 

반응형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