YOGYUI

[23.02.26] 광교산 등산 본문

ETC

[23.02.26] 광교산 등산

요겨 2023. 2. 26. 21:28
반응형

간만에 주말에 컴퓨터 앞을 떠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, 무작정 힐스테이트 광교산 근처의 등산로를 시작점으로 잡아 광교산을 올랐다

코스는 신봉힐링공원(제80호 근린공원) 등산로 출발 - 시루봉 도착

 

왕복 거리: 12.01km

왕복 시간: 4시간 8분 (식사시간 제외)

 

광교 아이파크에 살 적에 광교산에 3번 정도 오른 적이 있었기에 동네 뒷산 수준으로 무난하게 오를 걸로 생각했는데...

오히려 광교저수지에서 출발할 때보다 오래 걸렸다 ㅋㅋㅋ (왕복 4시간..)

하산할 때 꺾어야되는 코스를 잘못 진입하는 바람에 한참 돌아오기도 했고..

 

사진을 찍지는 못했는데, 중간중간 굉장한 경사의 계단이 몇번씩 등장하는 바람에 꽤나 쉬엄쉬엄 오른 탓이랄까 ㅋㅋ

덕분에 바리바리 챙겨간 김밥 3줄이랑 커피 1리터는 다 쳐묵쳐묵 ㅎㅎ

(시루봉 정상에 도착해서도 거의 30분을 앉아서 핫도그까지 야무지게 조져줬다)

 

이제 등산 난이도가 어느 정도인지 파악을 했으니, 다음 번에는 왕복 3시간 정도로 줄일 수 있을 듯?

해발 587미터임을 알리는 비석(?)

오후 12시 ~ 1시 정도가 피크인지, 등산객들이 엄청 몰려서 인증샷 찍는데도 줄을 서서 찍었다 ㅋㅋ

 

팻말에 경기대는 있지만, 신봉동은 없다 ㅎ

그러고보니 예전에 경기대(광교저수지)에서 올 때랑 거리는 거의 비슷한 것 같다

 

용인특례시 캐릭터 조아용 동상? 피규어? 가 설치되어 있다 (귀엽..)

(용인시 마스코트는 아니다 ㅋㅋ)

날이 맑아서 탁트인 전경을 볼 수 있었다

https://www.yongin.go.kr/home/yiIf/yiIfProd/yiIfProd04.jsp

 

봄에 날씨가 확 풀리면 사진도 많이 찍으면서 다시 올라봐야겠다

집 근처에 등산로 있으니 차량 주차나 대중교통 신경쓸 필요가 없어서 좋구먼?

살아보니 숲세권도 나름의 메리트가 있는 것 같다

반응형
Comments